한화시스템, 호주 통신·AI 기업과 맞손… 기술 현지화 위한 협력 박차
한화가 호주 혁신 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하며, 호주 시장 현지화에 박차를 가한다. 한화시스템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호주법인이 호주 국방부 방위군(ADF)의 차세대 군 통신 개발 사업인 ‘LAND 4140’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호주 전자공학·통신 전문기업 GME와 손을 잡는다. ※ LAND 4140: 호주 육군의 지상 지휘통제·통신 환경을 현대화해 호주군의 차세대 C4 시스템을 합동 지상군에 제공하기 위한 다계층 네트워킹 및 통신 시스템 3사는 현지시각 26일 호주 질롱에서 열리고 있는 ‘아발론 에어쇼(Avalon Airshow
유용한 해양생물 이야기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은 ‘유용해조류도감’에 이어 ‘유용한 해양생물 이야기’ 정보 서비스를 12월 1일부터 해양생명자원통합정보시스템(MBRIS)을 통해 개시한다.
유용한 해양생물 이야기는 우리 생활에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해양생물 71종에 대한 분포와 보유 현황은 물론 항산화, 항염증, 항균 등의 생리 활성 정보와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의 원료 등록 정보를 담고 있다.
해양 바이오 분야의 산업체와 학계에서는 해당 종에 대한 유용성 정보를 검색하고 필요할 경우 MBRIS를 통해 실물 자원을 분양받을 수도 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최완현 관장은 “유용한 해양생물 이야기를 통해 해양생물의 산업적 가치를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해양 바이오 산업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유용 자원 데이터를 수집하고 개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개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 관련 과학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 연구와 해양생물자원의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공공기관이다.
해양생명자원통합정보시스템: https://mbris.kr
웹사이트: https://www.mabik.re.kr/